[전주MBC 자료]
◀ 앵 커 ▶
진안군이 남성까지 포함한 난임 지원 정책을 새롭게 시행합니다.
고창군은 기업과 함께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나섭니다.
우리 지역소식 강동엽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진안]
진안군이 난임을 부부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난임 지원 정책을 남성까지 확대합니다.
군은 올해부터 '남성 난임 시술비 지원사업'을 새롭게 시행하고 관내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난임 부부 가운데 의료기관에서 남성 난임 진단을 받은 경우, 시술비 본인부담금의 90%, 회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오기정/ 진안군보건소 건강증진과]
"앞으로도 실질적인 출산 양육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고창]
고창군이 매일홀딩스 자회사 엠즈씨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나섭니다.
고창군은 엠즈씨드와 고구마와 땅콩, 복분자 등 고창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메뉴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복분자 에이드와 고구마 치즈 케이크 등 신제품을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전국 146개 커피 매장에 선보인다는 방침이어서 안정적인 농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성현섭 /고창군 농촌활력과장]
"K-디저트 열풍에 힘입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고창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올해부터 농식품바우처 사업 지원 대상을 청년 가구까지 확대합니다.
임산부와 영유아, 아동에 더해 청년이 포함된 생계급여 수급 가구가 지원대상에 포함됐으며, 가구원 수에 따라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바우처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남원]
남원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특별기획전 '게판 5분 전'을 열고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22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게와 가재 등 50여 종, 1천여 마리의 갑각류가 소개되고 지리산 계곡에 서식하는 징거미새와 줄새우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해양생물 터치풀'과 '게 레이싱 체험', '자석 낚시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MBC뉴스 강동엽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조성우
영상제공 : 진안군(정해수) 고창군(김형주) 완주군(김회성)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