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익산시
◀ 앵 커 ▶
익산중앙체육공원과 신흥공원을 잇는 '신흥공원 보행교'가 개통됐습니다.
내년 상반기부터 완주 구이저수지에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김아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익산]
익산시가 신흥공원과 중앙체육공원을 하나로 잇는 '신흥공원 보행교'를 개통했습니다.
큰 도로를 두고 단절됐던 두 공원을 잇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조성된 274m 길이의 보행교는 경사가 완만해 어린이와 노약자가 편히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150여 대 규모의 주차장도 마련됐습니다.
보행교 개통으로 오늘(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열리는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무대가 자연스럽게 신흥공원까지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창경 / 익산시 녹색도시조성과]
"신흥공원 보행교는 중앙체육공원과 신흥공원을 연결함으로써 시민의 일상과 자연, 축제가 이어지는 자연 정원도시의 상징이 될 겁니다."
[완주]
모악산과 경각산 사이에 있는 완주 구이저수지에 수상레저단지가 준공됐습니다.
단지에는 수상레포츠센터와 7천여 제곱미터 규모의 수변 공원, 그리고 카누와 카약 등 수상스포츠 체험을 위한 계류장 등이 조성돼 수상레포츠와 안전교육, 여가 활동을 위한 관광 거점으로 역할을 할 전망입니다.
본격적인 운영은 내년 상반기부터 시작됩니다.
[정읍]
정읍시가 마련한 하반기 취업박람회에 구직자들의 발길이 잇따랐습니다.
박람회는 17개 기업이 참여해 서류 접수부터 면접까지 한자리에서 진행됐으며, 이력서 작성 컨설팅과 취업스트레스 검사, 이미지 메이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정읍시는 구직 등록 후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에게 면접비를 지원하는데, 오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
"(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이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하기 위해서 우리시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김제]
김제시는 아침을 거르기 쉬운 학생들을 위한 '아침밥 먹고 학교 가자'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관내 6개 중·고등학교에서 추진 중인 청소년 조식지원사업은 1388청소년지원단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간편식과 음료를 제공합니다.
오는 29일 김제중학교, 다음 달에는 김제고등학교, 김제중앙중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실시됩니다.
MBC뉴스 김아연 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정진우
영상제공 : 익산시(최성규) 완주군(김회성) 정읍시(신기진) 김제시(전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