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군산조선소 인수 본계약 체결식 오늘 진행
2026-06-26 242
김아연기자
  kay@jmbc.co.kr

[전주MBC 자료]

군산조선소가 제이오션중공업이라는 새 운영 주체를 맞아 정상 가동을 위한 절차에 본격 착수합니다.


제이오션중공업과 HD현대중공업은 오늘(26일) 오후 2시 군산 제2국가산업단지에서 군산조선소 자산 양수도 계약 체결식을 열고 자산 이전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제이오션중공업은 군산조선소 인수를 위해 새롭게 설립된 법인이며, 군산조선소는 당분간 기존 블록 생산을 유지하면서 단계적으로 기능을 회복해 2028년 선박 건조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