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MBC자료사진]
◀ 앵 커 ▶
김제시의 첫 수소충전소가 하동에 준공됐습니다.
순창군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청년근로자 기숙사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조수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김제]
김제시 하동에 67억 원이 투입된 수소충전소가 운영에 들어갑니다.
김제시 1호 수소충전소로, 시간당 100kg 충전이 가능해 수소 승용차와 버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김제 시내엔 78대의 수소차가 운행 중이지만, 충전시설이 없어 익산시나 부안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습니다.
[정성주 / 김제시장]
"김제시는 하동 수소충전소 준공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에 노력하고자 합니다. 시민들께서 더 편리하게 친환경 교통을 이용하시길..."
[순창]
순창군이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순창읍 순화리 일원에 지상 4층 규모의 청년노동자 기숙사를 짓고 있습니다.
총 40실 규모로, 지역 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노동자를 위한 주거 공간으로 활용되며 내년 상반기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순창군은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보증금과 월세 수준을 합리적으로 책정할 계획입니다.
[김극환/ 순창군 경제교통과 기업유치팀장]
"주거공간을 제공하여 청년들에게는 정주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은 청년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완주]
완주군 화산면 운산지구가 행정안전부의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대상지로 확정됐습니다.
운산지구는 작년과 재작년 집중호우로 농경지가 침수·유실되는 피해가 발생한 상습 침수 지역으로 주민들이 대책 마련을 호소해 왔습니다.
앞으로 고산천 종합 정비와 함께 제방과 호안 정비, 교량 재가설 등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임실]
임실군이 농촌진흥청의 '농산물안전분석실 운영사업' 신규 공모에 최종 선정돼 내년부터 2년간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습니다.
올 연말 준공되는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시설 신축 청사에 농산물안전분석실을 구축해 잔류 농약 등을 정밀 분석하고, 농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조수영입니다.
영상편집 : 서정희
영상제공 : 김제시(전병일), 순창군(김종구), 완주군(김회성), 임실군(최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