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고창군, 자활사업단 '고인돌청정두부' 새 둥지 [글로컬소식]
2026-01-02 75
고차원기자
  ghochawon@gmail.com

사진출처 : 고창군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고창군은 고창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자활사업단 '고인돌청정두부'의 사업장을 이전하고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진안군이 영농철을 앞두고 자가채종 볍씨에 대한 발아율 검사를 무료로 실시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고차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고창]

고창군이 지역 특산물 콩을 활용하는 자활사업단 '고인돌청정두부' 사업장을 이전했습니다.


새 사업장은 고창읍 IC 인근으로 물류 환경이  좋아졌고, 위생적인 생산 환경을 기반으로 해썹(HACCP) 재인증도 추진해 식품 안전성과 품질 신뢰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고인돌청정두부는 직접 개발한 두부와 두부과자, 두부도넛, 두부버거 등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수목 / 고창군 사회복지과장]

"고창 콩두부과자의 경쟁력을 높여 어려운 이웃들의 일자리 제공과 자립 지원은 물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겠습니다."


[진안]

진안군이 농업인들의 원활한 영농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자가채종 볍씨에 대한 발아율 검사를 무료로 실시합니다. 


이번 검사는 정부 보급종 감소로 자가채종 종자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발아 불량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4월까지 농업기술센터에 볍씨를 제출하면 결과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임실]

임실 오수파크골프장이 전국 61번째, 전북에서는 세 번째 대한파크골프협회 공인 구장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전국 단위 파크골프대회 개최가 가능해지면서 파크 골프 인구 확대와 관광 활성화도 기대됩니다.


[정읍]

정읍시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정착을 돕기 위한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의 새 수강생을 오늘(2일)부터 9일까지 모집합니다.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은 공무원과 공기업 시험 대비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연속 거주한 시민 또는 시민의 배우자·자녀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취업 준비반은 지난 3년간 공무원과 금융권, 공공기관 등 42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MBC뉴스 고차원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함대영

영상제공 : 고창군(김형주)  진안군(정해수)  임실군(최제영)  정읍시(신기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