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장수지역자활센터,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받아 [글로컬소식]
2025-07-11 77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남원시가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재배농가를 위해 특가판매전을 열었습니다.


장수지역자활센터가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남원]

남원시가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특가판매전을 마련했습니다.


시는 이달 초 사전 예약을 받아 품질 좋은 양파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직원들에게 판매하고 지역농산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습니다.


남원지역 양파농가는 산동과 이백면을 중심으로 2백여 농가에 이르는데 최근 생산량이 크게 늘어 가격 하락과 판로 확보 문제를 겪었습니다.


[장수]

장수지역자활센터가 조직 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할 수 있는 관리체계를 갖춰 국제표준화기구의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습니다.


센터는 각 사업단의 작업환경을 분석해 위험 요소를 줄이기 위한 매뉴얼을 새롭게 수립하고 안전교육과 응급대응 훈련을 실시해 직원과 주민들의 안전역량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김구중 / 장수지역자활센터장]

"이번 인증을 통해서 참여 주민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사람 중심의 안전한 자활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무주]

무주군 부남면 비단강 문화센터가 개관해 기초생활거점 역할이 기대됩니다.


사회적협동조합 부남이 운영하는 센터는 체력단련실과 건강관리실, 주민사랑방을 설치했으며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합니다.


[완주]

완주군이 공예품 공모전시 당선작을 오는 9월 말까지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전시합니다.


전통공예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임경문 도예가의 작품 37점이 선보이며 도요 워크숍과 전통 도예기법설명회 등이 열립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함대영

영상제공:남원시(강석현), 장수군(최민광), 무주군(윤만회), 완주군(김회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