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송언석 "민주당, 2특검·1국정조사 즉각 수용해야"
2025-12-16 46
이하린기자
  adorehr@jmbc.co.kr

사진출처 : 국민의힘TV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통일교 의혹 특검, 민중기 특검에 대한 특검, 대장동 항소 포기 사건 국정조사 등에 '2특검과 1국정조사'를 즉각 수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오늘(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2차 종합 특검 강행을 즉각 중단하고, 2특검과 1국정조사를 즉각 수용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통일계와 민주당의 검은 커넥션이 매일 새롭게 드러나고 있다"며 "통일교 게이트 특검을 통해서 그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중기 특검에 대한 특검을 통해 통일교-민주당 유착 사건 은폐와 아울러 인권 유린 수사 실체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이미 국민의힘은 2개의 특검법을 준비했다"며 "먼저 대통령이 속하지 않은 교섭단체가 후보자를 추천하도록 하고, 대통령이 기한 내에 임명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임명한 것으로 간주하여 특검 출범을 지연하거나 방해할 수 없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특별검사에게는 대규모 복합 사건에 대응할 충분한 인력과 권한을 부여하고, 수사 기간은 최대 150일까지 보장하되 그 기간 또한 공소시효를 정지해 시간 끌기로 진실이 묻히는 일을 막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