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익산시
◀ 앵 커 ▶
국내 농기계 산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업기계박람회'가 익산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한국의 샤모니'라 불리는 장수군에서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특별한 행사가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김아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익산]
'농업기계박람회'가 익산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막했습니다.
오는 7일까지 열리는 박람회는 전북 대표 농기계기업인 티와이엠(TYM)과 엘에스(LS)엠트론 등 전국 206개 업체가 참여해 농업기계와 스마트팜 기자재, 농업 로봇 등 400여 종의 첨단 기술 제품을 선보입니다.
또, 자율주행 트랙터 등같은최신 장비의 실제 성능과 작업 모습을 볼 수 시연장과 다양한 브랜드 비교 체험도 마련됐습니다.
[정헌율 / 익산시장]
"농업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교류하며 익산이 대한민국 농업 중심도시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장수]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제2회 캐니크로스 장수'가 승마로드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지난 1일 열린 이번 대회는 사람과 반려견이 한 팀이 돼 자연 속을 걷고 뛰며 교감하는 행사로, 캐니크로스와 도그트레킹, 두 코스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정읍]
정읍시 제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지난 3일 식 출범한 제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체는 산업단지 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회원사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기술협력과 투자유치를 촉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완주]
조선 후기 판소리 명창이자 '덜렁제' 창법의 창시자인 국창 권삼득 선생을 기리기 위한 제26회 국창 권삼득 추모 전국국악대제전이 완주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제전은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과 문화체육센터에서 판소리와 무용, 기악, 타악 등 4개 부문 경연이 진행되며, 판소리 체험 부스, 권삼득 소리길 투어 등 부대행사도 마련됩니다.
대회 전날인 7일에는 권삼득 선생의 삶을 재조명한 창극 '신창 권삼득'이 무대에 오릅니다.
MBC뉴스 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김종민
영상제공 : 익산시(최성규) 장수군(최민광) 정읍시(신기진) 완주군(김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