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김제·장수·남원·완주)
2024-05-08 8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김제시가 청년 기업 육성을 위해 인증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수군이 농군사관학교 채소반 과정을 운영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제]

김제시가 특장차 및 특장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식회사 태백과 성우특장 등 관내 두 기업에 대해 청년인증 1호, 2호 기업 현판식을 열었습니다.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김제시는 중소기업육성기금 이차보전 1%를 지원하고 수출기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청년인증기업에 혜택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기업 도시를 표방한 만큼 청년기업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성주 / 김제시장]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실적인 지원시책을 발굴해서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도시 조성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스마트팜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제2기 농군사관학교 채소반 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합니다.


선발된 교육생은 농업기술센터 등지에서 9개월 동안 무료로 진행되는 이론과 실습 과정을 거쳐 임대형 스마트팜 입주 창업에 앞서 기술지도와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면접 수당을 지원합니다.


구직 희망자가 신청할 경우 1인당 1회 3만 원, 최대 3회까지 받게 하고 관외 거주자가 남원 관내 사업체에 지원하면 5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완주]

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가 오는 10월까지 격주 토요일에 고산미소시장과 둔산공원 등 6개 구역에서 상설버스킹 공연을 엽니다.


완주생문동 소속 25개팀 2백여 회원은 난타와 색소폰, 통기타 등으로 수준 높은 연주와 노래를 선보이며 주민들의 화합을 이끈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김제시(전병일), 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