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가져요~

안뇽하세요안녕하세요.
라디오만 항상듣다가, 잠시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청취자 여러분들은 벼룩을 아시나요? 아마 아실것입니다. 벼룩은, 자신의몸짓의 5~10배정도 뛰어넘을수있는 점프력을 가졌다고 하네요..
벼룩으로 실험을 했다고하네요. 벼룩앞에 유리관으로 막아놨습니다.
처음에는 벼룩이 점프를 했지요. 자기능력만큼~ 그후에 유리관에 부딪히고 말았지요.
몇번을 반복하다가,벼룩은 낮게 점프를 한다고 하네요. 유리관을 치워놓고, 다시 벼룩을 뛰게하였습니다.
벼룩은 자기의 능력을 낮게 평가를 했다고 합니다.
이 실험은 우리 사람들에게도 적용이되는것같습니다. 시행착오를 이겨내지 못한다면, 자기의 능력을 발휘를 못한채 살아가겠지요,
우리모두 삶에 실패를 겪게되더라도, 긍정적으로 사람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힘들다고 삶을 포기하는 사람들이있는데요, 그런행동은 자제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또 다른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깨동님.... 혹시 천국과 지옥의 차이를 아시나요?
물론 저도 모릅니다.
책에서 보았는데요,, 천국과 지옥은 같은 곳이라고 합니다.
천국은, 사람들이 살쪄있고 윤택하게 보이는 반면, 지옥은 사람들이 뼈만남아있다고 합니다.
밥을 먹을때, 수저의 길이가10m 이상이된다고 하는데요, 천국에서는 그 수저를 다른사람들 입에 넣어주면서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반면,지옥이라는곳은 긴수저로 자기의 입만 채우려고하다가 수저가 자기의 몸과 뼈에 상처를 주게되는격이지요
서로 어려워도 다른사람을위하는 그런 세상, 정치인들은 국민 과 자기 지방자치를 위해서 황금주의에 눈이 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日本신문을 읽다보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경제문제 돼지독감 문제 등 사회전반에 걸쳐서 우리나라와 처해진 상황이 비슷하다는것을 알수있는데요, 이럴때일수록 국민들 힘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