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가 행복할수 있어요! 차간거리(안전거리)만 유지하면

안녕하세요? 애청자입니다.

 

저는 현재 덕진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 근무하는 교통경찰관입니다.아침 근무시 김차동 모닝쇼를 들으면서 근무할때가 있고 9.29일 월요일인 오늘 7시 50분경 또 교통사고 신고가 들어왔네요.그것도 7중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분이 있겠지만 혁신에서 익산,군산방면으로 출퇴근하는 길 바로 호남로입니다.

 

김차동 모닝쇼에서도 계속 사고상황을 알리고 있습니다

 

애청자분들도 알고 있지만 호남로는 출근시간때 일주일에 한번꼴로 3중이상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고 교통사고 여파로 전주에서 김제방면 도로인 농수산대앞부터 정체가 시작되어 출근을 하는 운전자들에게 지각등 심리적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저는 교통사고조사반.고속도로순찰대등 교통근무를 10년정도 했는데 교통사고를 볼때마다 당사자들이 우리들의 이웃이라고 생각되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모두가 아침에 출근등 여러가지 이유로 목적지로 운전를 하면서 이것만 지켜주시면 우리모두가 행복한 하루를 보낼수 있다고 생각되어 이 글을 올립니다.

 

오늘 발생한 호남로 7중 교통사고등 계속 반복되는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차간거리(안전거리) 불이행입니다.호남로는 최고속도 80킬로미터 도로입니다.흔히 1킬로당 1미터로 알고 있듯이 80킬로미터 제한속도면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80미터로를 유지하고 운행해야 앞차가 급정거나 교통사고시 제동하여 추돌사고를 예방할수 있습니다.만약 이 글이 방송되어 현재 듣고 있는 운전자님들 제발 앞차와 차간거리 유지해 주세요...

 

그러면 나와 우리 가족,이웃들이 모두 행복해질수 있어요....제발 부탁해요.....

 

9.29 덕진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위 이용재 올림

 

010-5460-4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