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구현을 위해 제14회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7일 러블리투어를 시작으로 8일 장애인 문화엑스포와 마라톤까지 양일간 익산시 중앙체육공원에서 “하나 되어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최대 규모(8천명)로 개최 됩니다.
4월 7일(금) 진행되는 러블리 투어에는 전국에 있는 16개 장애인기관 및 시설 이용자와 종사자 140여명이 익산을 찾아 '4색 종교문화투어'를 를 시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며, 열 네번째에 접어든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 접수는 3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습니다.
"하나 되어..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 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장 느리게 달린 선수가 대상을 받는 이번 대회 코스는 중앙체육공원에서 출발, 남성총동창회관, 신공단주유소, 2공단사거리, LG화학, 신흥정수장을 거쳐 중앙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6.5km입니다.
4월 8일 대회 당일에는 대회 축하기념공연과 다양한 먹거리(팝콘, 파전, 아이스크림), 건강검진, 무료진료, 페이스페인팅, 이‧미용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부스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니 전북지역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또한 장애인 문화 활성화 및 기반 마련을 위해 전국장애인문화엑스포를 개최하여 장애인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비장애인과 문화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화합의 장을 마련 할 계획입니다.
매년 무료로 진행되는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는 참가비를 대신하여 참가자들에게 한 움큼의 쌀을 모으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사랑의 좀도리 단지’를 통해 마련되는 쌀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쌀 나눔을 펼쳐 대회의 의미를 더 해줄 예정입니다.
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진행을 함께해줄 자원봉사자를 또한 모집중에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익산 사단법인 사랑의손길 새소망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www.s-somang.or.kr
자세한 문의사항 : 사랑의 거북이 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 851-1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