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9일 (화) 알림방 방송내용


** 전라북도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전북예술회관 공공미술 레지던스 프로젝트>

공모합니다. 도내에 거주하는 시각예술분야 예술인, 세명 내외로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지원신청할수 있는데요. 선정된 팀에게는 재료비와 작업비등 5천만원을 지원합니다.

신청은 내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국가문화예술 지원시스템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오늘 오후 3. 전북예술회관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됩니다.

 

** 전라북도교육청이 주최하는 <2016 꿈돋움 영재교육 한마당>이 다음달 6일 오전 10,

전주화산체육관에서 마련됩니다. 과학, 수학, 인문 등 14개분야의 영재수업 체험이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그에 앞서, 영재교실 운영과 참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미래인재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2016 하반기 일반인 국악강좌, ‘청출어람’>의 초급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대금, 해금, 판소리등 다섯 개 과목으로 나뉘어 각각 15주간 진행되는데요.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과목별 20명 선착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는 다음달 8일부터 닷새간. ‘국립민속국악원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전주시와 전주전통문화연수원이 주관하는 <2016 청소년을 위한 역사문화캠프>

다음달 5일부터 2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전주 전통문화연수원에서 안녕 동학이라는 주제로 함께하실 수 있는데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중이며 전주전통문화연수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한지산업 지원센터에서는 <2016 특별기획전 - 지우산 전시회>가 열립니다.

전국 유일 우산장 무형문화재인 윤규상 장인의 작품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대나무와 한지로 만든 다양한 우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달 7일까지 이어집니다.

 

** <백년전에도 쓰리디가 있었다> 기획전이 다음달 28일까지 마련됩니다.

100년전 풍경이 담긴 노르웨이와 미국등의 쓰리디 사진을 감상하며,

카메라 만들기무료 프로그램도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전주 한옥마을 여명카메라박물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최순녕 작가 기획초대전 - 부채수묵놀이>가 오늘까지 이어집니다.

화선지와 먹이, 디지털 출력으로 완성되는 수묵의 현대적 변화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전주 부채문화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