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세계일주를 하고 있는 도보여행가 김남희씨를 모시고 ‘여행(旅行) 그리고 여행(女行)’이라는 주제로 시민강좌를 진행합니다.
김남희씨는 오마이뉴스에 2000년 ‘몽골여행’ 연재를 시작으로 국토종단 도보여행기, 중국, 미얀마, 라오스, 티베트, 네팔 여행기, ‘까탈이의 세계여행’ 등을 연재했습니다. 월간중앙에 2003년 1월부터 12월까지 ‘동남아 여행기’를 연재했으며, 네팔에 체류하는 동안은 KBS ‘도전지구탐험대’의 현지 코디네이터를 맡았습니다.
지금까지 유럽의 거의 모든 나라를 비롯해 중국,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태국, 네팔 등 30여 개국을 여행한 후 한국에 돌아온 그는, 앞으로 4-5년간 인도, 파키스탄, 이란, 중동을 거쳐 아프리카까지 돌면서 ‘7년간의 세계일주’ 목표를 완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세계일주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면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체험 게스트하우스’를 짓고, 우리 땅 우리 흙을 무대로 하는 ‘청소년 여행학교’를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기를 모아 쓴 ‘소심하고 겁 많고 까탈스러운 여자 혼자 떠나는 걷기 여행’ 시리즈 4권으로 독자들과 만났으며, 최근 6월에는 ‘도보여행가 김남희가 반한 유럽의 걷고 싶은 길’을 출간했습니다.
“여행은 제게 너무도 훌륭한 학교이자 스승이에요.”라고 말하는 김남희씨의 배움과 성찰이 담겨있는 여행이야기를 생생한 사진과 함께 들어보세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제5회 공동체 시민아카데미 - 문화예술여행 4인사색(四人思索)
풀뿌리 지역시민단체인 익산희망연대(대표 김정필)에서는 오는 10월 7일부터 4차례에 걸쳐, 익산영등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우리시대 존경할만한 삶의 스승들을 초청하여 <제5회 공동체 시민아카데미 : 문화예술여행 4인사색(四人思索)>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특히 문화예술인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시민들이 정신과 마음의 풍요로움을 얻고, 우리네 삶과 사회를 성찰해보는 즐거운 사색의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일시 : 2008년 10월 7일(화) 오후 7시 30분~9시
▣ 장소 : 익산영등도서관 시청각실
▣ 대상 : 시민 누구나
▣ 수강료 : 무료
▣ 주최 : 희망연대(☎ 841-7942, www.iwithall.or.kr)
▣ 이어지는 강좌안내
- 2강 10. 16(목) / 이철수(목판화가) / 밥 한 그릇의 행복, 물 한 그릇의 기쁨
- 3강 10. 21(화) / 김용택(섬진강시인) / 사람을 귀하게 가꾸는 글쓰기 교육
- 4강 10. 24(금) / 임진택(소리꾼) / 판소리와 우리문화<판소리 강연>